7평 원룸 꾸미기 딱 필요한 것만 챙겼다. 자취방 인테리어 수납 침대

공간이 좁은 원룸이나 자취방에는 작은 소품이 많기보다는 필요한 가구만 배치해 사용하는 것이 공간 활용하기 좋은 방법입니다. 가득한 것을 좋아하는 저에게는 가장 힘든 것이 미니멀 인테리어입니다. 필요한 것만 준비하고 작은 방을 꾸미려면 대단한 노하우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가구 하나를 배치해도 실용적이고 공간 점유가 적은 걸로 배치해야 하니까요~

자취방 장식

오늘 구경할 건 7평 규모의 25제곱미터입니다. 7평에 주방, 욕실, 침실까지 있으니 공간 활용을 잘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 집이 선택한 건 선반은 공중으로 올리고 수납은 아래로 내려놨어요. 수납침대와 거실장을 활용하여 수납을 해결하고 천장에서 내려오는 철재 구조물을 사용하여 공중에 선반을 설치해 주었습니다.

자취할 때 침대를 배치하는 것만으로도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수납할 수 있는 장소가 없어 고민하는 경우가 많은데 침대 프레임을 수납할 수 있는 것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수납침대는 서랍형 매트리스를 올리는 부분에 윗문을 열고 수납하는 침대도 있고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장 편한건 서랍형 수납침대죠~ 그리고 원룸에는 침대가 훤히 보여서 침구선택도 중요해요! 패턴이 있는 침구보다는 1색이나 2가지 컬러를 믹스매치해서 연출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주방이 좁아서 테이블을 배치할 곳이 없어서 TV 앞에 원형 테이블을 배치해 주었어요. 식사를 하면서 텔레비전을 볼 수 있어서 좋은 곳입니다.자취방 인테리어를 할 때 식탁이 필요하다면 접이식 테이블이 공간 활용에 최적인 식탁입니다. 하지만 접이식 테이블은 깔끔한 인테리어에는 조금 부족한 면이 있기 때문에 그래도 공간 활용하기 좋은 원형 테이블을 배치하는 것도 굉장히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좁고 긴 발코니를 열어 더 넓어 보이는 7평짜리 원룸 장식이 완성된 이곳은 작은 공간에 수납형 1인 벤치를 배치하고 앉아 창밖을 보는 공간을 만들고 있네요.위에서 본 원형 테이블은 창문 앞에 배치해도 되겠네요!

붙박이장은 주방과 침실 한가운데 있어 원룸 공간을 분리해준 느낌이 듭니다.옷장 문은 안이 보이는 유리문을 골라줬어요. 유리문 옷장은 공간을 답답하지 않게 해주기도 하지만 단점은 속이 훤히 드러나 옷의 컬러를 잘 맞춰 걸어야 합니다.

주방은 윗선반을 설치하는 대신 너무 아래로 내려가지 않도록 제작하고 선반으로 대체해 주었습니다. 선반과 상부장에 설치해서 간접조명으로 주방 조명을 켜지 않고 밤에는 간접조명만 켜놔도 분위기가 있을 것 같네요.

상부 선반을 위에 설치한 대신 선반을 설치하여 전자레인지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원룸 욕실은 샤워공간과 세면대가 있는 타일을 다른 소재로 선택과 길고 좁은 유리벽을 설치하여 공간을 나누었습니다. 오늘 구경한 집은 7평 규모의 원룸으로 혼자 사는 인테리어를 하시는 분들도 참고하셔도 좋을 곳이었습니다. 출처 – 핀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