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LO 강아지 자동급식기, 식단관리 앱으로 간편하게

지금까지는 그냥 밥그릇에 먹이를 줬어. 집에 있는 시간이 길기도 하고 일반 강아지 자동급식기는 부피가 커서 좁은 우리 집에는 부담스러웠던 적도 있다.그런데 최근 생각이 바뀌었다. 내가 규칙적으로 생활하면 상관없지만 극도로 불규칙하게 생활하기 때문에 강아지 밥을 시간에 맞춰주기 어려웠다. 그래서 언제든지 밥을 적당히 주다 보니 강아지들의 식습관도 엉망이 되고 장염에 걸려 토하기 시작했다. 아무리 갓 산 나라라도 우리 집 강아지들까지 이렇게 둘 수는 없다고 생각해 강아지 자동급식기를 사용해 보기로 했다.

쿡네로자동급식기개봉기

꽃순이/초랭이 꽃순이는 다이어트가 필요한 강아지, 초랭이는 입이 짧은 강아지여서 사료를 한꺼번에 주면 초랭이가 남긴 사료를 꽃순이가 다 먹어버려서 조금씩 자주 주는 방법을 택했지만 바빠서 (내 밥도 잘 안 먹는데…) 의도대로 관리가 잘 안 돼 정해진 시간마다 일정량의 사료를 주는 급식기의 존재가 더욱 절실했다.

이번에 사용해 본 제품은 네로스마트급식기. 네로는 쿠쿠의 프리미엄 반려동물 가전 브랜드라고 한다. 넬로 스마트 급식기의 특징은 스마트폰으로 언제든지 간편하게 급여를 할 수 있다는 점, 고정밀 센서가 부착돼 있어 사료 급여 시 반려동물이 입구에 입이나 코, 발을 넣을 경우 배출구가 닫히지 않아 안전하다는 점, 사료가 길고 신선하도록 이중 잠금장치로 돼 있다는 점이다.

집에 도착한 상자 개봉. 솔직히 생각보다 무겁지는 않았어. (5kg 미만) 근데 생각보다 크기가 컸어. 따지고 보면 사료가 거의 5.9L 들어간다고 하니 작은 사이즈가 아닌 게 당연한 것 같다. 밀폐가 잘 되는 큰 사료통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

찻잔 부분

본체 부분

본체는 2피스로 되어 있다. 스테인리스 그릇이 달려 있는 받침대 부분과 사료를 넣고 먹이를 주는 본체 부분이 있다.

처음 써보는 급식기라 조금 긴장된 상태에서 제품을 살펴봤다. 제일 먼저 한 일은 설명서를 체크하는 것. 다행히 사용하는데 어려운 점은 없는 것 같아. 받침대와 본체는 그대로 끼우면 되고, 다른 부분은 열었다 하면 될 정도로 아주 간단했다.

조립을 완성(?)한 모습.깔끔한 디자인에 화이트 컬러라 생각보다 좋아. 집에 두어도 그렇게 튀지 않는다. 오히려 용량이 충분하고(5.9L) 사료통을 겸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오히려 더 깔끔한 것 같다. 사료 봉지나 별도의 사료 상자를 두지 않아도 된다

사료가 나오는 부분에는 안전센서가 달려 있어 급한 강아지가 사료가 나오다가 코나 입, 발을 들이대면 닫히지 않는다고 한다. 아무래도 자동급식기는 집에 주인이 없을 때를 대비해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인이 지켜볼 수 없기 때문에 안전이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이런 센서를 부착한 것 같다.

사료는 상단 뚜껑을 열어 보충할 수 있다. 네로는 이중 잠금장치로 돼 있어 사료를 신선하게, 습하지 않게 보관할 수 있다고 한다.뚜껑 쪽에는 습기 방지를 위한 건조제를 넣는 부분이 준비되어 있다.사료를 쏟아 채우고 봤다.약 500g정도를 채운 것 같다.나머지 사료 양은 앱과 기기의 점멸 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기기 점멸 등을 통해서 확인하는 것은 어느 정도 예측했으나 휴대 전화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없어서, 요즘 정말 기술이 발전했구나 하고 온몸으로 느꼈다.기기는 매우 깨끗하고 유려한 생김새. 지금까지 스마트 급식기를 들여오지 않은 큰 이유 중 하나가 디자인이었는데 생각보다 좋아서 조금 놀랐다. 나는 어느 사이에 머물러 있을까. 이렇게 빨리 좋은 제품이 많이 나오는데 왜 몰랐을까?그릇은 위생에 신경을 써서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다. 드넓은 분 대형견도 무리없이 쓸 수 있을 것 같다. 우리 집은 강아지를 두 마리 키웠기 때문에 둘이서 한 마리를 쓰는데 두 마리가 머리를 동시에 눌러도 문제가 없었다.스테인레스는 너무나 당연하다는 듯이 잘 분리되어 쉽게 세척할 수 있다.사용법도 물론 어렵지 않다. PETKIT 앱을 내려받아 연동만 하면 사용 준비는 끝이다. 강아지 정보를 등록하면 기본적으로 총 급여량과 횟수, 시간이 자동으로 세팅된다.물론 총급여량, 횟수, 급여시간도 수정 가능하다.하루에 얼마를 줬는지 기록도 할 수 있어 강아지들의 건강관리에도 좋다. 내가 동물병원에 정말 많이 가봐서 아는데(후…) 평소 강아지 식사 내용과 배변 내용, 산책 내용, 그동안 받은 검사 내용은 정말 큰 도움이 된다.급식기에 남은 사료가 얼마나 남았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하다.물론 총급여량, 횟수, 급여시간도 수정 가능하다.하루에 얼마를 줬는지 기록도 할 수 있어 강아지들의 건강관리에도 좋다. 내가 동물병원에 정말 많이 가봐서 아는데(후…) 평소 강아지 식사 내용과 배변 내용, 산책 내용, 그동안 받은 검사 내용은 정말 큰 도움이 된다.급식기에 남은 사료가 얼마나 남았는지도 확인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하다.같은 푸들입니다밥 먹으라고 주니까, 아주 잘 먹네.이런 편리하다니..신세계에 만난 느낌.매일 일어나면 강아지에게 먹이를 주고 외출할 때에는 한꺼번에 많이 주고 배탈이 나 말고 전전긍긍 밖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 불안하기 일쑤였지만 기계 하나로 마음의 평화가 찾은 느낌이랄까..역시 사람들이 왜 육아는 텐팔이라고 하는지 충분히 이해하게 됐다. 좀 더 자세한 사용자는 다음 포스트에 다시 작성해 볼 예정. 일단 마음에 들어.Nelo급식기 확대 표시 Nelo급식기 NF-A10W신규 회원 등록시 15%추가 할인(쿠폰 적용할 가격:160,650원)0개의 리뷰라 카카오 톡 공유 페이스북 공유 url카피 포인트 3,780P쿠폰 적용 가능제품 정상 가격 298,000원 판매 가격 189,000원 37%배송 타입 툴 팁 택배 배송(0원)수량 감소 합계 0원 쇼핑 카트 바로 구입 제품 정보 제품 정보 제품 레뷰(0)Q&A(0)배송/반품/교환 상세 정보 제품명#크크 #네로 #자동급식기 #급식기 #크네로급식기 #네로급식기상의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아 작성된 게시물입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